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수탁보증 소상공인 지원 대출 상품
평생교육@ 2023. 5. 11. 17:01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와 여러 시중은행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은행에서는 코로나19로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수탁보증)'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자격과 대출금액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수탁보증) 상품은 대출 대상자격이 일반지원과 임차인지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모든 대출 대상은 중소기업법상 소기업의 매출액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5년(거치기간 2년)입니다. 상환 방법은 매월 원금 균등 분할 상환입니다.
금리와 대출 방식
대출금리는 최저 연 2.62%부터 적용되며, 중도상환해약금은 없습니다. 기본 금리는 연 2.57%에서 최대 2.9%로 측정됩니다. 개인의 신용도 및 상환 능력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대출 방식으로는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직접 보증심사를 진행하여 보증기관 방문 없이 대출이 가능하며, 비대면 대출 상담신청과 비대면 대출 약정 및 실행이 가능하여 완전 무방문 대출 취급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를 납부해야 하며, 만기 도래시 거래실적, 신용등급 변동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인상되거나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의 상환 또는 이자납입 지연시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신용등급 하락, 상계 또는 법적 절차 등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는 대출 상품을 운영하면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더욱 경각시하며, 소상공인들이 적극적으로 대출 상품을 활용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은행에서는 고객 여러분들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