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임원사 월급 호봉안내

평생교육@ 2020. 3. 9. 23:56

 

가끔 친구들과 술먹고 나면 군대 이야기를 할때가 있는데요. 술먹으면서 이야기 하다가 보면 주임원사가 원스타보다도 급여가 많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주임원사 월급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아마도 저처럼 주임원사 월급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겁니다. 실제로 급여가 더 많은지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주임원사라고 한다면 육군 기준으로 대대급 이상에만 있는데요.

 

 

 

부사관으로서 진급할수가 있는 최고의 계급이 바로 원사입니다. 기본적으로 군생활을 20년 이상하신분들이라 할수가 있는데요. 대대급에서 원사가 한두분정도밖에 없는데 주임원사를 겸임하게 되어지는것이죠.

 

 

 

주임원사의 급여를 한번 살펴볼게요. 2020년 기준으로 1호봉부터 안내를 해볼게요. 1호봉은 310만원 정도 입니다. 그리고 최고 호봉인 15호봉은 450만원 정도입니다.

 

 

 

이렇게 주임원사 월급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 어디까지나 기본급에 대한 내용입니다. 담당하고 있는 보직이나 부대에 따라서 수당이 달라질수가 있는데 수당이 또 어마어마하게 붙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수당을 많이 받는 주임원사의 경우에는 원스타에 버금가거나 그 이상으로 많이 받는 경우도 있다곤 하네요. 오늘은 주임원사 월급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